View

procedural programming 절차지향 프로그래밍

함수(function)

 

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함수가 존재 하는데, 

더 큰 틀의 정리정돈 도구 object(객체)

장점 : 코드재사용, 유지보수용이,

 

추상화, 캡슐화, 상속, 다형성

 

연관되어있는 변수와 메소드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는다.

 

객체 안에 연관된 함수들을 묶는다

object.function1()

object.function2()

 

 

추상클래스 

여러 클래스에 공통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클래스

추상클래스를 상속받는 자손클래스에서 추상 메소드의 구현부를 완성해야 한다.

abstract class 추상클래스

class 자손클래스 extends 추상클래스

 

 

인터페이스 

추상클래스보다 추상화 정도가 높음

구현된것이 전혀 없음 상속받는 클래스에서 구현

추상메소드와 상수만을 가진다

(모든 변수는 public static final, 모든 메소드는 public abstract; 생략가능)

 

미리 정해진 규칙에 맞게 구현하도록 표준 제시

 

interface 인터페이스

상속가능

class 상속클래스 implements 인터페이스1, 인터페이스2(다중상속 허용)

인터페이스에 정의된 추상메소드를 완성해야 한다.

 

상속과 구현이 동시에 가능하다

class 상속클래스 extends 추상클래스 implements 인터페이스

 

개발시간의 단축

표준화

관계없는 클래스 간에 관계를 맺어줄 수 있다.

독립적인 프로그래밍

 

Share Link
reply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